Hitman

Hitman 2 (2018) SA(Silent Assassin)과 관련 팁

디오라마 2021. 8. 15. 13:27

Hitman 2 (2018) 게임, SA(Silent Assassin)에 대한 글이다.

SA와 관련 팁.

 

SA(Silent Assassin)

           1. SA 여부는, 환경설정에서 관련 HUD를 켜서, 지도 오른쪽에 표시되는 초록색 쌍권총 모양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실패할 경우, 초록색에서 빨간색으로 바뀐다.

           2. 조건

           타겟만 암살하여야 한다. : 다른 NPC들을 죽이면 안된다. 이 말은, 기절이나 제압은 가능하다는 뜻이다. 아이템에서 Non-lethal이라고 써 있는 아이템들을 기준으로 뒤에서 투척(마우스 우클릭 후 좌클릭 투척)하거나, 등뒤로 다가가 Q(Silent Attack)으로 제압할 수 있다. 당연히 제압한 NPC들은 후에 기술할 사상자 발각되면 안됨.’ 조건도 만족해야 하기 때문에, 기절한 NPC를 숨겨야 한다.

           사상자 발각되면 안됨 : NPC뿐만 아니라, 타겟에도 해당되는 말. 기절하거나 죽은 NPC들은 옷장이나 쓰레기통에 Dump 시켜야 함. 사실 사상자 발각되면 안됨 이라서, 꼭 숨길 필요는 없지만, NPC의 행동반경에 사상자가 있을 경우, 신고하여 SA를 실패한다. 기절한 NPC들이 발각되면 기절이 해제되어서, 다시 활동한다. ( 해당 위치의 NPC들을 모두 들키지 않고 제압하여 기절 시켜 놓으면, 발각되지 않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권장하지 않는 방법 ) **쓰레기통이나 옷장에 Dump시켜놓은 사상자들은, 게임이 끝날 때 까지 절대 발각되거나, 스스로 깨어날 일이 없으므로, 한번 Dump시킨 사상자들은 더 이상 걱정할 필요 없다. **, 사고사, 독살의 경우, 타겟의 시체가 발견되어도, SA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발각되면 안 된다. :

            1. Trespassing(무단침입)의 경우, 무단침입을 해도 되지만, 다른 NPC들에게 보여선 안 된다. 그 말은, 무단침입 구역에서 NPC 시야가 없는 부분은 얼마든지 다닐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이용해서 무단침입 구역에 있는 아이템을 몰래 가져온다던 지, 혼자 있는 NPC를 등뒤에서 제압할 수 있다. NPC가 둘 이더라도, 동전을 이용해 무단침입구역에서 제압할 수 있다.

            2. Crime Noticed(범죄행위 발각)의 경우, 이가 발생해선 안 된다. 타겟을 암살하거나, NPC들을 제압하는 장면을 타 NPC혹은 해당 NPC에게 들켰을 경우 발각된다. 그러므로 복장을 구하거나, NPC가 가진 아이템을 얻으려고 제압 할 때, 주의하여야 한다.

            3. Suspicious(의심)의 경우

            4. Arresting(체포), Combat(전투)는 당연히 SA 실패이다.

            5. 보안카메라에 발견되면, 증거파괴 :

    5-1. 애초에 보안카메라에 포착되지 않는 방법이 있다. 충분한 거리 안에서, 직감능력을 사용하면, 보안카메라가 오브젝트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소음 권총으로 파괴하면, 작동하지 않게 된다. 보안카메라 바로 아래에 NPC가 있더라도, 소음권총으로 충분히 먼 거리에서, 1발 발사하여 파괴할 수 있다. NPC가 반응을 하지만, SA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물론, 47이 총을 발사할 때, 주변에 충분히 사람이 없어야 하며, 쏘는 장면을 주변 NPC가 목격해서는 안된다. ( 이때 팁으로, 주변에 숨을 수 있는 오브젝트가 있을 경우, Space를 눌러 은닉 한 뒤, 가장자리에서 총을 든 채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건너편으로 총을 조준할 수 있다. 이 방법이 가끔씩 유용하다. )

    5-2. 증거파괴는, 맵 마다 따로 존재하는 보안실의 기계를 작동하거나, 총으로 파괴하면 된다. 직접 접근하여 G키로 증거를 파괴하거나, 숨어서 권총으로 해당 기계를 파괴할 수 있다. 파괴하면, 이후에는 해당 보안카메라가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그 지역을 지나가도 상관 없다. 보안카메라 레이더(?)같은 것이 뜨지 않는 것으로 확인 가능. 이때도, 보안카메라와 비슷하게 주변에 NPC가 있어도 기계를 파괴하여도 SA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물론 47이 숨어있고, NPC에게 목격되어서는 안된다. 보안카메라에 찍힐 경우, 좌측상단에 관련 HUD가 뜨므로, 쉽게 파악할 수 있다.( SA실패 ) **보안카메라 레이더가 있어도, 벽 쪽으로 붙거나 아슬아슬하게 잘 피해서 포착되지 않고 진입할 수 있는 경우가 상당히 있으므로, 참고하기 바람. 물론 불가능한 경우도 많다

'Hitman' 카테고리의 다른 글

Hitman 2 (2018) 팁  (0) 2021.0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