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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셀 던전 정보 1-6. 아이템(Items) - 반지(Rings)

디오라마 2022. 1. 20. 14:47

픽셀 던전 1. 아이템 파트에서

1-6. 반지(Rings)에 관한 정보를 담은 글이다. 

다른 픽셀 던전 정보는 아래 링크를 눌러 확인할 수 있다.

 

<픽셀던전 정보 모음>

 

1. 개요

2. 반지

가넷 반지
(Garnet Ring)
루비 반지
(Ruby Ring)
쿼츠 반지
(Quartz Ring)
토파즈 반지
(Topaz Ring)
에메랄드 반지
(Emerald Ring)
오닉스 반지
(Onyx Ring)
오팔 반지
(Opal Ring)
토르말린 반지
(Tourmaline Ring)
사파이어 반지
(Sapphire Ring)
자수정 반지
(Amethyst Ring)
마노 반지
(Agate Ring)
다이아몬드 반지
(Diamond Ring)

 

 


 

 

가속의 반지
(Haste)
은신의 반지
(Shadows)
명중의 반지
(Accuracy)
회피의 반지
(Evasion)
힘의 반지
(Power)
회복의 반지
(Mending)
원소의 반지
(Element)
포만의 반지
(Satiety)
감지의 반지
(Detection)
약초의 반지
(Herbalism)
가시의 반지
(Thorns)
흥정꾼의 반지
(Haggler)

3. 팁(Tips)

 

 

1. 개요

  • 게임에서 12개의 반지가 있는데, 12개의 보석으로 랜덤하게 이름지어져 있다.
  • 포션과 마찬가지로 매 게임마다 다른 1대1 매칭을 가진다.
  • 플레이어는 3,4번 장비칸에 반지를 2개까지 장착 할 수 있다.
  • 강화할 수 있고, 저주받은 반지는 마이너스 강화를 가질 수 있다.
  • 같은 종류의 반지를 2개 착용할 경우, 단순히 2개 반지 강화도를 합한것 만큼의 효과를 가진다.
  • 미식별 반지는 착용한 채 200턴이 지나면 식별된다. 
  • 반지의 내구도는 턴이 지남에 따라 감소한다.

 

2. 반지(Rings)

가속의 반지
(Haste)
- 플레이어의 속도(공격 속도, 이동 속도 등등) 이 증가한다. 
은신의 반지
(Shadows)
- 몬스터들이 플레이어를 잘 인지 못하게 된다.
- 도적이 기본으로 가지고 시작하는 반지
- 고층에서 층을 스킵할때 아주 유용한 반지
명중의 반지
(Accuracy)
- 명중률이 상승한다.
- 기본적으로 이 게임에서 유효타를 때리지 못하는 것이 상당히 흔한데, 이 반지로 보완할 수 있다.
- 상당히 좋은 반지
회피의 반지
(Evasion)
- 회피율이 상승한다.
힘의 반지
(Power)
- 강화수에 비례하여 완드의 위력이 증가한다.
- 완드 마법사 플레이시 좋은 반지
회복의 반지
(Mending)
- 플레이어의 자연 회복력이 증가한다.
원소의 반지
(Element)
- 속성에 대한 저항력 증가, 상태이상 지속시간 감소. 
- 강화 할 때마다 특정 속성에 대한 내성이 종류별로 생기는 방식.
- 1강 불, 2강 독, 3강 중독, 4강 전기, 5강 드워프 투사체/레이저. 
- 특정 속성 공격에 데미지를 덜 입는 효과(내성)이다.
포만의 반지
(Satiety)
- 만복도가 천천히 떨어진다.
감지의 반지
(Detection)
- Search 범위가 강화마다 1칸씩 늘어난다.
- 숨겨진 함정이나 문을 스스로 발견할 확률이 증가한다.
약초의 반지
(Herbalism)
- 풀을 밟을 때 이슬이나 씨앗이 나올 확률이 증가한다.
- 체감이 상당히 좋아서, 좋은 반지이다.
- 재성장의 완드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효율을 볼 수 있다.
가시의 반지
(Thorns)
- 받은 데미지의 30%를 반사한다.
- 15층 보스 DM-300을 처리하면 1/3의 확률로 얻을 수 있다.
- 강화의 의미가 없다.(1강과 모두 동일)
- 체감이 상당히 좋은 반지. 유용하다.
흥정꾼의 반지
(Haggler)
- 상점에서 물건을 반값으로 살 수 있다.
- 미친 도둑을 처리하면 1/100의 확률로 얻을 수 있다.
- 상점에서 물건을 살 때에만 반지를 착용하여도 된다.

 

 

3. 플레이 팁(Tips)

3-1. 반지 팁

  • 반지는 착용하고 턴이 지날 때 마다 내구도가 감소한다. 따라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장비해제를 하여 아이템 창에 보관하는 것으로 내구도를 아낄 수 있다.
  • 1강 반지는 효과를 발휘하면서 내구도가 감소하지 않는다.
  • 반지의 외형은 각 게임마다 다르다.
  • 기본적으로 미식별 상태로 드랍되고, 반지의 이름이 보석이름으로 되어있다.
  • 한번 식별 시, 이름에 보석 이름 대신 효과가 적힌다. 
  • 역강화(마이너스 강화, =저주) 반지를 착용하면,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 ex) -2강 원소의 반지를 착용한 경우, 속성 피해가 원래 피해보다 더 들어온다.
  • 반지는 역강화(저주)가 흔하기 때문에, 왠만하면 저주 해제 스크롤이 있을 때 착용하자.
  • 쓸만한 반지는 가속, 은신, 명중, 회피, 감지, 약초의 반지이다. 가시, 흥정꾼은 있으면 당연히 좋다.
  • 반지의 종류를 식별 없이 바로 알 수 있는 팁이 있다.
    • 1. 감지의 반지 : Search버튼을 눌러보면 범위가 증가한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 2. 가속의 반지 : 반지를 착용하지 않았을 때, 기본 공격/움직임 등은 1턴을 소모하는데, 강화된 가속의 반지를 착용한 채로 공격을 하거나 움직이면 1턴보다 적은 턴이 소모된다. 1턴 소모하는 행동을 했는데, 좌측 상단의 시계가 1바퀴가 다 돌지 않으면 가속의 반지를 착용한 것을 간접적으로 확인 할 수 있다.
    • 3. 힘의 반지 : 힘의 반지는 완드를 위력을 강화시켜주는 효과이기 때문에, 완드가 있다면 성능을 확인함으로써 간접적으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