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셀 던전 1. 아이템 파트에서
1-6. 반지(Rings)에 관한 정보를 담은 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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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2. 반지
가넷 반지 (Garnet Ring) |
루비 반지 (Ruby Ring) |
쿼츠 반지 (Quartz Ring) |
토파즈 반지 (Topaz Ring) |
에메랄드 반지 (Emerald Ring) |
오닉스 반지 (Onyx Ring) |
오팔 반지 (Opal Ring) |
토르말린 반지 (Tourmaline Ring) |
사파이어 반지 (Sapphire Ring) |
자수정 반지 (Amethyst Ring) |
마노 반지 (Agate Ring) |
다이아몬드 반지 (Diamond Ring) |
가속의 반지 (Haste) |
은신의 반지 (Shadows) |
명중의 반지 (Accuracy) |
회피의 반지 (Evasion) |
힘의 반지 (Power) |
회복의 반지 (Mending) |
원소의 반지 (Element) |
포만의 반지 (Satiety) |
감지의 반지 (Detection) |
약초의 반지 (Herbalism) |
가시의 반지 (Thorns) |
흥정꾼의 반지 (Haggler) |
3. 팁(Tips)
1. 개요
- 게임에서 12개의 반지가 있는데, 12개의 보석으로 랜덤하게 이름지어져 있다.
- 포션과 마찬가지로 매 게임마다 다른 1대1 매칭을 가진다.
- 플레이어는 3,4번 장비칸에 반지를 2개까지 장착 할 수 있다.
- 강화할 수 있고, 저주받은 반지는 마이너스 강화를 가질 수 있다.
- 같은 종류의 반지를 2개 착용할 경우, 단순히 2개 반지 강화도를 합한것 만큼의 효과를 가진다.
- 미식별 반지는 착용한 채 200턴이 지나면 식별된다.
- 반지의 내구도는 턴이 지남에 따라 감소한다.
2. 반지(Rings)
가속의 반지 (Haste) |
- 플레이어의 속도(공격 속도, 이동 속도 등등) 이 증가한다. |
은신의 반지 (Shadows) |
- 몬스터들이 플레이어를 잘 인지 못하게 된다. - 도적이 기본으로 가지고 시작하는 반지 - 고층에서 층을 스킵할때 아주 유용한 반지 |
명중의 반지 (Accuracy) |
- 명중률이 상승한다. - 기본적으로 이 게임에서 유효타를 때리지 못하는 것이 상당히 흔한데, 이 반지로 보완할 수 있다. - 상당히 좋은 반지 |
회피의 반지 (Evasion) |
- 회피율이 상승한다. |
힘의 반지 (Power) |
- 강화수에 비례하여 완드의 위력이 증가한다. - 완드 마법사 플레이시 좋은 반지 |
회복의 반지 (Mending) |
- 플레이어의 자연 회복력이 증가한다. |
원소의 반지 (Element) |
- 속성에 대한 저항력 증가, 상태이상 지속시간 감소. - 강화 할 때마다 특정 속성에 대한 내성이 종류별로 생기는 방식. - 1강 불, 2강 독, 3강 중독, 4강 전기, 5강 드워프 투사체/레이저. - 특정 속성 공격에 데미지를 덜 입는 효과(내성)이다. |
포만의 반지 (Satiety) |
- 만복도가 천천히 떨어진다. |
감지의 반지 (Detection) |
- Search 범위가 강화마다 1칸씩 늘어난다. - 숨겨진 함정이나 문을 스스로 발견할 확률이 증가한다. |
약초의 반지 (Herbalism) |
- 풀을 밟을 때 이슬이나 씨앗이 나올 확률이 증가한다. - 체감이 상당히 좋아서, 좋은 반지이다. - 재성장의 완드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효율을 볼 수 있다. |
가시의 반지 (Thorns) |
- 받은 데미지의 30%를 반사한다. - 15층 보스 DM-300을 처리하면 1/3의 확률로 얻을 수 있다. - 강화의 의미가 없다.(1강과 모두 동일) - 체감이 상당히 좋은 반지. 유용하다. |
흥정꾼의 반지 (Haggler) |
- 상점에서 물건을 반값으로 살 수 있다. - 미친 도둑을 처리하면 1/100의 확률로 얻을 수 있다. - 상점에서 물건을 살 때에만 반지를 착용하여도 된다. |
3. 플레이 팁(Tips)
3-1. 반지 팁
- 반지는 착용하고 턴이 지날 때 마다 내구도가 감소한다. 따라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장비해제를 하여 아이템 창에 보관하는 것으로 내구도를 아낄 수 있다.
- 1강 반지는 효과를 발휘하면서 내구도가 감소하지 않는다.
- 반지의 외형은 각 게임마다 다르다.
- 기본적으로 미식별 상태로 드랍되고, 반지의 이름이 보석이름으로 되어있다.
- 한번 식별 시, 이름에 보석 이름 대신 효과가 적힌다.
- 역강화(마이너스 강화, =저주) 반지를 착용하면,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 ex) -2강 원소의 반지를 착용한 경우, 속성 피해가 원래 피해보다 더 들어온다.
- 반지는 역강화(저주)가 흔하기 때문에, 왠만하면 저주 해제 스크롤이 있을 때 착용하자.
- 쓸만한 반지는 가속, 은신, 명중, 회피, 감지, 약초의 반지이다. 가시, 흥정꾼은 있으면 당연히 좋다.
- 반지의 종류를 식별 없이 바로 알 수 있는 팁이 있다.
- 1. 감지의 반지 : Search버튼을 눌러보면 범위가 증가한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 2. 가속의 반지 : 반지를 착용하지 않았을 때, 기본 공격/움직임 등은 1턴을 소모하는데, 강화된 가속의 반지를 착용한 채로 공격을 하거나 움직이면 1턴보다 적은 턴이 소모된다. 1턴 소모하는 행동을 했는데, 좌측 상단의 시계가 1바퀴가 다 돌지 않으면 가속의 반지를 착용한 것을 간접적으로 확인 할 수 있다.
- 3. 힘의 반지 : 힘의 반지는 완드를 위력을 강화시켜주는 효과이기 때문에, 완드가 있다면 성능을 확인함으로써 간접적으로 확인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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