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셀던전

픽셀 던전 정보 1-1. 아이템(Items) - 무기(Weapons)

디오라마 2022. 1. 14. 11:53

픽셀 던전 1. 아이템 파트에서 

1-1. 무기(Weapons)에 관한 정보를 담은 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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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2. 근접 무기 (Melee Weapons)

1티어 2티어 3티어 4티어 5티어
Dagger

Quaterstaff

Mace

Battle axe

War Hammer

Knuckleduster

Spear

Sword

Longsword

Glaive

Short Sword
       

 

3. 원거리 무기 (Missile Weapons)


Dart

Incendiary Dart

Shuriken

Curare Dart

Javelin

Tomahawk

Boomerang

Bomb

 

4. 팁(Tips)

 

1. 개요

 - 무기는 배틀 완드와 함께 데미지를 가하는 주요 아이템이다. 무기는 근접/원거리 무기로 나누어진다. 

 - 근접 무기와, 부메랑은 업그레이드/인챈트 될 수 있다.

 - 근접 무기 강화는 공격력 상승, 힘 요구치 하락만 발생한다. 강화를 하여도 명중률, 공격 주기 등등은 동일함.

 - 일반적으로 힘이 되는 한 높은 티어의 무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 공격 주기 : 한번 공격하는데 걸리는 턴 수. 수치가 높을 수록 불리함.

     ex) 공격 주기 = 1.5 : 한번 공격하면 1.5턴을 소모함. 두번 공격시 3턴을 소모함.

          -> 내가 2번 공격할 때 적들이 3번 공격할 수 있음.

 

2. 근접 무기 (Melee Weapons)

- 근접무기는 5개의 티어로 나누어져 있다. 티어가 높을수록 강력하지만, 필요한 힘의 요구치가 높다.

- 근접무기의 힘 요구치는, 강화 스크롤로 낮출 수 있다. 한번 강화할 때 마다, 힘 요구치가 1씩 낮아진다.

- 강화 스크롤을 근접무기에 사용할 때 마다, 최대 데미지가 '티어'만큼 증가하고, 최소 데미지는 1씩 증가한다.

      ex) 4티어 무기를 한번 강화하면, 최대 데미지 +4, 최소 데미지 +1.

 

2-1. 1티어


대거(Dagger)

너클더스터(Nunckleduster)


숏 소드(Short Sword)

- 명중률 높음
- 도적, 사냥꾼의 기본 시작 무기
- 공격 주기 0.5
- 마법사의 시작 무기
- 전사 시작 무기
- 1번 강화 한후,
재련(再鍊,Reforge)을 이용해
다른 무기를 1번 강화할 수 있다. 재련 시 이 무기는 사라진다. 재련을 이용한 강화시, Enchantment가 보존된다.

 

2-2. 2티어


Quaterstaff(쿼터스태프)

Spear(창)
- 힘 요구량 12
- 평범한 공격력
- 공격 주기 1
- 힘 요구량 12
- 높은 공격력
- 공격 주기 1.5

 

2-3. 3티어

메이스(Mace)
검(Sword)
- 힘 요구량 14
- 평범한 공격력
- 공격 주기 0.8
- 힘 요구량 14
- 약간 높은 공격력
- 공격 주기 1

 

2-4. 4티어


배틀액스(Battle Axe)
롱 소드(Long Sword)
- 힘 요구량 16
- 약간 높은 명중률
- 공격 주기 1
- 힘 요구량 16
- 약간 높은 공격력
- 공격 주기 1

 

2-5. 5티어

워해머(War Hammer)
글레이브(Glaive)
- 힘 요구량 18
- 약간 높은 명중률
- 공격 주기 1
- 힘 요구량 18
- 높은 공격력
- 공격 주기 1

 

3. 원거리 무기 (Missile Weapons)

- 투척무기. 적에게 던질 수 있다.

- 함정에 던져 작동시킬 수 있다. -> 아주 많이 사용됨.

- 아이템 창에서 Stack이 가능하다. -> 상점에 팔아서 골드를 얻는것이 유용할 때가 많다.

- 부메랑을 제외하고 모두 소모품이다.

다트(Dart)
인화성 다트(Incendiary Dart)
수리검(Shuriken)
- 힘 요구량 10
- 전사가 기본적으로 가지는 보조 무기.
- 되팔기 가격이 낮아서, 가볍게 사용하자.
- 힘 요구량 12
- 맞은 대상에게 불을 붙임.
- 가끔 화염 포션 대신 사용될 때 있음.
- 위와 같은 경우 아니면 팔자.
- 힘 요구량 13
- 팔자.
쿠라레 다트(Curare Dart)
자벨린(Javelin)
부메랑(Boomerang)
- 힘 요구량 14
- 맞은 대상을 마비시키는 무기.
- 쓸만한 투척무기.
- 힘 요구량 15
- 팔자.
- 사냥꾼 기본 무기. 
- 강화 가능.
- 다른 직업의 근접무기처럼
주무기로 사용 가능.
토마호크(Tomahawk)
폭탄(Bomb)
-
- 힘 요구량 17
- 팔자.
- 던지면 주변 1칸까지 데미지를 주고, 2턴동안 마비를 건다. 
- 유용한 투척 무기.
-

 

4. 팁(Tips)

4-1. 근접 무기 팁

- 일반적으로 무기를 식별 한 후, 강화하여 힘 요구치를 낮춘 후, 착용한다. 

- 힘이 1정도 모자라도 착용하는 것은 괜찮은 것 같다.

- 무기를 장착하는 행동은 2턴을 소모한다.

- 무기의 내구도를 채우는 방법은 

     1) 강화 주문서를 사용한다.

     2) 균형석을 사용한다.

     3) 인챈트 주문서를 사용한다.

     4) 숏 소드를 이용한 재련.

- 무기가 파괴되고 강화주문서를 사용하면 내구도만 복구되고 강화는 되지 않으므로, 

   무기 내구도가 거의 바닥 났을 때 강화주문서를 사용하여야 한다. 

- 무기마다 기본 필요한 힘이 아이템 옆에 적혀있으므로, 미강화 상태라고 생각하고 미식별 상태로 장착하는 것도 자주 사용된다.

- 무기를 식별하기 위해서는

     1) 식별의 주문서를 사용.

     2) 무기를 착용한 채로, 20번의 공격 성공하면 됨.

- 창(Spear)은 공격 주기가 1.5로 매우 나빠 잘 사용하지 않는다.

 

 

 

4-2. 투척 무기 팁

- 적에게 던지거나, 함정에 던져 피해없이 발동시킬 수 있다.

- 투척무기도 왠만하면 힘 요구량에 맞춰서(이상) 사용하자.

- 근접한 적에게 투척무기를 던질 경우, 명중률 절반. -> 차라리 근접무기로 공격하는 것이 낫다.

- 폭탄은 데미지도 준수하고, 마비를 걸어서 상당히 쓸만하다. 자신이 맞지 않도록 거리를 벌려서 사용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