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셀 던전 1. 아이템 파트에서
1-1. 무기(Weapons)에 관한 정보를 담은 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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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요
2. 근접 무기 (Melee Weapons)
1티어 | 2티어 | 3티어 | 4티어 | 5티어 |
Dagger |
Quaterstaff |
Mace |
Battle axe |
War Hammer |
Knuckleduster |
Spear |
Sword |
Longsword |
Glaive |
Short Sword |
3. 원거리 무기 (Missile Weapons)
Dart |
Incendiary Dart |
Shuriken |
Curare Dart |
Javelin |
Tomahawk |
Boomerang |
Bomb |
4. 팁(Tips)
1. 개요
- 무기는 배틀 완드와 함께 데미지를 가하는 주요 아이템이다. 무기는 근접/원거리 무기로 나누어진다.
- 근접 무기와, 부메랑은 업그레이드/인챈트 될 수 있다.
- 근접 무기 강화는 공격력 상승, 힘 요구치 하락만 발생한다. 강화를 하여도 명중률, 공격 주기 등등은 동일함.
- 일반적으로 힘이 되는 한 높은 티어의 무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 공격 주기 : 한번 공격하는데 걸리는 턴 수. 수치가 높을 수록 불리함.
ex) 공격 주기 = 1.5 : 한번 공격하면 1.5턴을 소모함. 두번 공격시 3턴을 소모함.
-> 내가 2번 공격할 때 적들이 3번 공격할 수 있음.
2. 근접 무기 (Melee Weapons)
- 근접무기는 5개의 티어로 나누어져 있다. 티어가 높을수록 강력하지만, 필요한 힘의 요구치가 높다.
- 근접무기의 힘 요구치는, 강화 스크롤로 낮출 수 있다. 한번 강화할 때 마다, 힘 요구치가 1씩 낮아진다.
- 강화 스크롤을 근접무기에 사용할 때 마다, 최대 데미지가 '티어'만큼 증가하고, 최소 데미지는 1씩 증가한다.
ex) 4티어 무기를 한번 강화하면, 최대 데미지 +4, 최소 데미지 +1.
2-1. 1티어
대거(Dagger) |
너클더스터(Nunckleduster) |
숏 소드(Short Sword) |
- 명중률 높음 - 도적, 사냥꾼의 기본 시작 무기 |
- 공격 주기 0.5 - 마법사의 시작 무기 |
- 전사 시작 무기 - 1번 강화 한후, 재련(再鍊,Reforge)을 이용해 다른 무기를 1번 강화할 수 있다. 재련 시 이 무기는 사라진다. 재련을 이용한 강화시, Enchantment가 보존된다. |
2-2. 2티어
Quaterstaff(쿼터스태프) |
Spear(창) |
- 힘 요구량 12 - 평범한 공격력 - 공격 주기 1 |
- 힘 요구량 12 - 높은 공격력 - 공격 주기 1.5 |
2-3. 3티어
메이스(Mace) | 검(Sword) |
- 힘 요구량 14 - 평범한 공격력 - 공격 주기 0.8 |
- 힘 요구량 14 - 약간 높은 공격력 - 공격 주기 1 |
2-4. 4티어
배틀액스(Battle Axe) |
롱 소드(Long Sword) |
- 힘 요구량 16 - 약간 높은 명중률 - 공격 주기 1 |
- 힘 요구량 16 - 약간 높은 공격력 - 공격 주기 1 |
2-5. 5티어
워해머(War Hammer) | 글레이브(Glaive) |
- 힘 요구량 18 - 약간 높은 명중률 - 공격 주기 1 |
- 힘 요구량 18 - 높은 공격력 - 공격 주기 1 |
3. 원거리 무기 (Missile Weapons)
- 투척무기. 적에게 던질 수 있다.
- 함정에 던져 작동시킬 수 있다. -> 아주 많이 사용됨.
- 아이템 창에서 Stack이 가능하다. -> 상점에 팔아서 골드를 얻는것이 유용할 때가 많다.
- 부메랑을 제외하고 모두 소모품이다.
다트(Dart) | 인화성 다트(Incendiary Dart) | 수리검(Shuriken) |
- 힘 요구량 10 - 전사가 기본적으로 가지는 보조 무기. - 되팔기 가격이 낮아서, 가볍게 사용하자. |
- 힘 요구량 12 - 맞은 대상에게 불을 붙임. - 가끔 화염 포션 대신 사용될 때 있음. - 위와 같은 경우 아니면 팔자. |
- 힘 요구량 13 - 팔자. |
쿠라레 다트(Curare Dart) | 자벨린(Javelin) | 부메랑(Boomerang) |
- 힘 요구량 14 - 맞은 대상을 마비시키는 무기. - 쓸만한 투척무기. |
- 힘 요구량 15 - 팔자. |
- 사냥꾼 기본 무기. - 강화 가능. - 다른 직업의 근접무기처럼 주무기로 사용 가능. |
토마호크(Tomahawk) | 폭탄(Bomb) | - |
- 힘 요구량 17 - 팔자. |
- 던지면 주변 1칸까지 데미지를 주고, 2턴동안 마비를 건다. - 유용한 투척 무기. |
- |
4. 팁(Tips)
4-1. 근접 무기 팁
- 일반적으로 무기를 식별 한 후, 강화하여 힘 요구치를 낮춘 후, 착용한다.
- 힘이 1정도 모자라도 착용하는 것은 괜찮은 것 같다.
- 무기를 장착하는 행동은 2턴을 소모한다.
- 무기의 내구도를 채우는 방법은
1) 강화 주문서를 사용한다.
2) 균형석을 사용한다.
3) 인챈트 주문서를 사용한다.
4) 숏 소드를 이용한 재련.
- 무기가 파괴되고 강화주문서를 사용하면 내구도만 복구되고 강화는 되지 않으므로,
무기 내구도가 거의 바닥 났을 때 강화주문서를 사용하여야 한다.
- 무기마다 기본 필요한 힘이 아이템 옆에 적혀있으므로, 미강화 상태라고 생각하고 미식별 상태로 장착하는 것도 자주 사용된다.
- 무기를 식별하기 위해서는
1) 식별의 주문서를 사용.
2) 무기를 착용한 채로, 20번의 공격 성공하면 됨.
- 창(Spear)은 공격 주기가 1.5로 매우 나빠 잘 사용하지 않는다.
4-2. 투척 무기 팁
- 적에게 던지거나, 함정에 던져 피해없이 발동시킬 수 있다.
- 투척무기도 왠만하면 힘 요구량에 맞춰서(이상) 사용하자.
- 근접한 적에게 투척무기를 던질 경우, 명중률 절반. -> 차라리 근접무기로 공격하는 것이 낫다.
- 폭탄은 데미지도 준수하고, 마비를 걸어서 상당히 쓸만하다. 자신이 맞지 않도록 거리를 벌려서 사용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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